본문 바로가기

삭제된 파일 복구

윈도우 업데이트 후 느려진 속도를 어떻게 고칠까요?

Windows 시스템 업그레이드 후 속도가 느려졌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이곳에서는 자세한 지침이 포함된 유용한 문제 해결 방법을 제공하여 PC의 속도를 쉽게 높이고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Windows 운영 체제를 사용하면 시스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업데이트가 사용 가능한 경우 Windows는 시스템을 업데이트해야합니다. 새로운 Windows는 보안 패치, 개선 사항 등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 후에는 PC 속도가 느려지거나 일부 애플리케이션이 지원되지 않거나 작동하지 않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후 속도가 느려져 괴로움을 겪고 있지만, 이 문제를 겪는 것은 당신 뿐만이 아닙니다. 많은 다른 Windows 사용자들도 동일한 문제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이 문제를 해결하여 컴퓨터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Windows 10 업데이트 후 컴퓨터 속도가 느려진 이유

Windows 10 또는 Windows 시스템을 업데이트한 후 컴퓨터가 느리게 작동하는 경우, 컴퓨터가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시작 및 적응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그러나 시스템을 여러 번 시작하더라도 컴퓨터가 여전히 매우 느리게 작동하거나 지연 오류가 있는 경우, Windows 업데이트 후 느려진 원인을 찾아야합니다.

  • 시스템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 Windows 10 업데이트 중에 발생하는 기존 오류는 컴퓨터 성능에 영향을 미치며 컴퓨터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 오래된 컴퓨터는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백신 소프트웨어 또는 일부 프로그램과 업데이트가 충돌할 수 있습니다.
  • 오래되거나 결함이 있는 하드웨어 드라이버도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백그라운드 애플리케이션은 컴퓨터 리소스 할당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후 느린 PC를 수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Windows 업데이트 느린 문제를 해결하여 컴퓨터 속도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은 Windows 10 컴퓨터 성능 저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 목록입니다.

방법 1: 디스크 공간 확보

새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할 때 Windows.old 파일이 자동으로 시스템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그러나 이 백업 파일이 시스템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Windows 업데이트 캐시가 추가로 공간을 차지하므로 시스템에 충분한 공간이 없어지면 시스템이 느려집니다.

 

따라서 다음 단계를 따라 Windows.old 폴더를 삭제하고 Windows 업데이트 캐시를 지워 Windows 10 PC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설정”을 열고 “시스템”으로 이동한 다음 “저장소”를 클릭합니다.
  2. “저장소 인식”에서 “자동으로 공간 해제 방법 변경”을 클릭합니다.  
  3. “내 앱이 사용하지 않는 임시 파일 삭제”를 선택하고 “지금 바로 삭제”를 클릭합니다. 저장소 인식이 켜집니다.

윈도우 캐시 파일 청소하기:

  1. Windows 검색에서 “서비스”를 입력하고 “서비스”를 엽니다.
  2. Windows 업데이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중지”를 선택합니다.
  3. 서비스 창을 닫은 후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엽니다.
  4. c:\windows\SoftwareDestribution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5. “Download” 폴더를 열고 해당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을 선택하고 삭제합니다.

이렇게 해결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빠른 속도로 작동됩니다.

방법 2: 디스크 정리 실행하여 속도 향상

  1. Windows 파일 탐색기를 열고 C 드라이브를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속성”을 클릭하고 “일반” 탭으로 이동합니다. 
  3. “디스크 정리”를 클릭하고 C 드라이브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항목을 확인합니다.
  4. “시스템 파일 정리”를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5. 디스크 정리 실행.

이 과정을 반복하여 컴퓨터의 다른 기존 파티션을 정리합니다.

방법 3: 디스크 드라이브 최적화하기

Windows 내장 도구를 사용하여 디스크 드라이브 성능을 최적화하면 컴퓨터 속도를 일정 부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디스크 드라이브 최적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ndows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최적화”를 검색하고 나타나는 “디스크 최적화 및 조각 모음 서비스”를 엽니다.
  2. 시스템 디스크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최적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든 파티션을 최적화하여 컴퓨터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방법 4: 최신 Windows 업데이트 설치하기

때로는 새로운 Windows 10 업데이트에 문제가 포함되어 시스템 속도가 느려지거나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요한 문제가 발견되면 Microsoft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출시하여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따라서 문제 해결을 위해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설정”을 열고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2.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하고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합니다.
  3. 새 업데이트가 있으면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확인 후 컴퓨터가 새로운 Windows 10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동안 기다립니다. 그리고 시스템 속도가 정상인지 확인합니다.